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셀프인테리어] 움직이는 침대 매트리스 패드 고정하는 방법! (feat. 흔들리지 않는 편안함)

안녕하세요 테킷입니다 :)

제가 지난번 구입한 마틸라 침구 세트를 구입한 리뷰를 남겼었죠!
(자세한 내용은 https://takeiteasyno.tistory.com/18 에 있어요!)
침대 패드에 고정하는 고무줄이 없고 + 옵션으로도 추가 선택이 불가해서
침대 패드가 많이 움직이는 불편함을 호소했었는데요....ㅎㅎ;;;

이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직접(!!!!!!!!!!!!!!!!) 매트리스 패드에 고무줄을 달아 보기로 마음먹었습니다 ㅋㅋㅋㅋ
마틸라가 해주지 못한다면 초딩 가정시간에 배우고 군대에서 갈고 닦은 바느질 실력으로
직접 고무줄을 달아 더이상 미끄러지지 않는 침대패드를 사용하겠다는 일념 하나로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ㅋㅋ

1시간 정도만 투자한다면 누구든지 할 수 있는 침대 패드 고정법!
어떻게 했는지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


준비물 : 넓은 고무줄(고무밴드), 바늘, 실

 


저는 우선 다이소에서 넓은 고무줄 / 넓은 고무밴드를 구입했습니다!
일본 제품이었는데 온라인 다이소몰에는 없더라구요....?
사실 고무줄이 거기서 거기이기 떄문에 우선 비슷한 놈으로 소개해드릴게요!
(제가 구입한 제품은 다이소 갔을 때 사진 찍어 추가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ㅋㅋ)

출처-다이소몰

 

 

 위 사진과 같은 고무줄을 구입하시면 되는데
매트리스 패드 네 귀퉁이에 사선으로 바느질을 할거라 길이를 고려해 구입하시면 됩니다!

이제 집에 있는 침대 패드를 휙 뒤집어서 네 귀퉁이에 바느질을 하면 되는데요
저는 박음질로 하되 조금 더 단단한 고정을 하기 위해 박음질 한 부분을 서로 겹쳐가며 바느질을 했습니다!
(+ 고무줄이 패드 밖으로 튀어나오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고무줄(고무밴드)로 침대 패드 고정하기

 


이렇게 네 귀퉁이에 모두 바느질을 완료하고 나서 매트리스에 고무줄을 당겨 패드를 고정시키면
아주 간단하게 움직이는 침대 패드를 매트리스에 고정시킬 수 있습니다!

고무줄(고무밴드)로 침대 패드 고정하기

 

고정되지 않은 침대 패드 때문에 계속 내려가 불편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릴게요!

이상 테킷이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