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리뷰] 집돌이 필수품! 빔프로젝터, LG 시네빔 PF50KA 솔직 리뷰! (정보, 스펙, 장단점, 구성품, 연결법 정리)

안녕하세요 테킷입니다 :)

제가 빔 프로젝터를 선물받았는데요....
결론부터 말하면 꼭 사세요!!!!!!!! 할부 끊어서라도 꼭 사세요!!!
삶의 질이 500배 정도 올라가는 자취생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ㅋㅋㅋㅋㅋㅋ

LG 시네빔

 

 


이제껏 IPTV(올레티비)만 보다가 더이상 통신사의 호갱이 되고 싶지 않은 마음에
이사를 하면서 OTT 셋톱(뷰잉, 미박스 등)을 사서 넷플릭스, 유튜브, 웨이브 등 컨텐츠를
마음껏 즐기겠다고 마음먹었는데.... 뷰잉이 제조 문제로 잠시 단종되면서
당근마켓과 중고나라를 열심히 뒤적거리곤 했었습니다.

그러던 중!!!! 생각지도 못하게 LG 시네빔을 선물받게 되었는데
빔 프로젝터가 더이상 예전 빔 프로젝터가 아니더라구요... 스마트 WebOS 3.5 탑재로
넷플릭스, 뷰잉, 왓챠, 티빙, 왓챠를 바로 볼 수 있어 사실 상 OTT셋톱이 필요가 없어져 버렸습니다.
(1달 째 방치되어 있던 TV는 이제 빛이 들지않는 옷방으로....ㅎㅎㅎㅎ)

너무 좋아서 리뷰를 쓰기도 전에 벌써 신이 나는데
자세한 정보 알려드릴테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제품 정보 및 스펙

 

제품명 LG 시네빔 DLP Projector 크기 170 x 170 x 49 mm (W x D x H)
모델명 PF50KA 무게 1.0kg
상품번호 1478240 사운드 돌비 서라운드, 클리어 보이스 III
밝기(안시) 600 오디오 내장 오디오 1W+1W 스테레오
해상도 Full HD (1920x1080) 연결 블루투스 사운드
명암비 100,000 : 1 TV 연결  HDTV
수명 30,000 시간 USB 연결 USB2.0(1), USB Type-C(1)
배터리 지속 시간 2시간 30분(3시간 충전 시) 포트 HDMI(2), RJ45(1), 헤드폰(1)
가격 749,000원 (온라인 최저가 613,850원) 스마트OS WebOS 3.5
스마트쉐어 스크린 쉐어, 컨텐츠 쉐어링 WIFI 빌트인

 

#제품 장단점

 

LG 시네빔의 제품 특장점을 제가 느끼기에  좋은 순서대로 나열해볼게요!
그리고 단점도 솔직하게 말해보겠습니다 ㅋㅋㅋㅋㅋ 장점 6개에 단점 1개에요 ㅋㅋㅋ

1. 인터넷만 연결되면 스마트 TV처럼 사용 가능
이게 진짜 미쳤어요
이제껏 OS 설치되어 있는 빔 프로젝터가 있는거 저만 몰랐나요....?
스마트TV 사지 않아도 집에 하얀색 벽만 있다면 그 벽이 바로 최대 100인치 스마트TV...^^

2. 블루투스로 스피커 간편 연결 + [단점] 블루투스 장비 필수
블루투스 스피커/이어폰을 연결해 사운드를 들을 수 있게 되어 있는데요
영상을 보다가도 블루투스 기기를 키면 팝업으로 바로 연결 여부를 묻게 되어 있어 편했습니다!

다만 내장된 오디오 사운드가 많이 아쉽습니다....
그래서 블루투스 스피커나 이어폰 연결이 필수일 것 같아요
사실 빔 프로젝터를 통해서 나오는 소리를 들었을 때는 괜찮은데? 라고 생각했는데
블루투스 스피커를 연결해보니 확연한 차이가 나더라구요

3. 디자인, 가벼운 무게, 작은 사이즈
디자인이 깔끔하고 하얘서 너무너무 예뻐요 + 크기도 작아 가벼워요
회사 회의실에 크고 시커먼 빔 프로젝터만 보다가 얘를 보니 예쁘게 보일 수 밖에 없긴 한데...^^;;;
그래도 디자인 적 측면에서는 아쉬운 점이 하나도 없습니다!! 

4. 내장 배터리로 전원 연결 없이 사용 + USB C타입 지원
아직 밖에서 사용해보진 않았지만 꽤 편리할 것 같아요
3시간 충전하면 최대 2시간 30분 전원 연결 없이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영화 1편 정도는 볼 수 있겠네요
그리고 USB C 타입 지원으로 보조 배터리로 충전도 할 수 있으니 이 부분도 만족합니다!

5. 스마트 폰 화면 미러링 가능(미라캐스트 무선 연결 / 유선단자 연결)
미러링이 가능한데 사실 스마트TV로서의 역할을 충분히 하고 있어 영상을 보는 용도로는 크게 의미가 없을 것 같고
사진이나 발표 자료를 크게 보는 용으로는 유용할 것 같아요!

6. Full HD급 600 안시루엔의 밝고 선명한 화질
600 안시루엔지 뭔지 잘 모르고 다른 가정용 빔 프로젝터를 써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화질은 보는데 불편함 없을 정도로 괜찮습니다 :)
좋다고 하니 좋은거겠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제품 발열 관련해서 추가로 코멘트 남깁니다!
전원을 킴과 동시에 모터가 돌아가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발열이 생겨요
다만 3시간 정도를 연속으로 사용한다고 가정했을 때
제품에 직접 손을 데거나 바람이 나오는 구멍에 가까지 가지 않는 이상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는 열감은 그리 크지 않아요 :)

 

 

 

 

 

#제품 구성품

 

제품을 구성품은 본체, 전원 연결선, 리모컨, 설명서, 건전지이고 미니 삼각대는 별도 구매했습니다!

LG 시네빔 구성품

 

 

#제품 연결 및 세팅법

 

전원 연결 후 첫 화면(리모컨 확인)


언어 및 지역 설정
한국어를 쓰시는군요! 네 한국어를 씁니다 ^^


사용 환경 설정(가정 또는 매장)
홈 스윗 홈에서 사용할거니까 가정을 선택!


유선 또는 무선 인터넷 연결(LAN선 직접 연결 시 유선, 와이파이 연결 시 무선 선택)
무선 와이파이 연결하고 비번 입력하면 끝!

 

법적 고지 및 이용 약관 동의
동의 안하면 사용 못하니까  전체 선택 후 동의를 해줍니다 ^^

 

프로젝터 시청(수신할 방송 신호 선택)
셋톱박스, 안테나/케이블, 안테나/케이블&셋톱박스 중 저는 아무것도 해당되지 않았지만
셋톱박스를 그냥 선택하고 넘어갔는데 짝짝짝 박수도 받았어요ㅋㅋㅋㅋㅋ

 

 


기기 연결
셋톱박스를 선택해서인지 기기 연결을 하라고 나왔는데 가볍게 넘어가기를 눌러줍니다...ㅎㅎ;;

 

스마트홈 첫 화면
리모컨의 집 버튼 모양을 누르면 이런 화면이 나오고 이제 사용할 준비가 완료됐습니다 :)

 

넷플릭스 및 웨이브 다운로드
LG 콘텐츠 스토어에서 넷플릭스와 웨이브를 다운로드 해줍니다~!


영상 재생
넷플릭스로는 김씨네 편의점 영상을, 웨이브로는 백종원의 골목식당 영상을 틀어보았어요 아주 잘 나오네요 ㅋㅋㅋㅋ

 

 

이렇게 LG 시네빔 정보, 장단점, 연결 및 세팅법까지 알려드렸는데요
진짜 집돌이 집순이 필수템이 아닐까 싶습니다....^^ 너무 좋아요 ㅋㅋㅋㅋㅋㅋㅋ
여러분들도 꼭 큰 화면으로 영상을 즐길 수 있게 되길 바라며...!

이상 테킷이었습니다 :)